해양수산부(한국어촌어항공단)어촌관광 활성화 종합홍보
글보기

 한국어촌어항공단 어촌관광 활성화 종합홍보

 사업기간 : 2018년(1년간), 2019년(1년간)

클라이언트 : 해양수산부 산하기관 한국어촌어항공단 

  


본 사업의 목적은 도시민들이 어촌을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어촌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해 

어촌관광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집중시키고, 관광지로써 어촌의 인식을 확립하는 것이였습니다.

본 사업을 수행하기 전 어촌여행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을 당시 어촌여행에 대한 낮은 인지도로 인해

체험, 숙박, 볼거리에 대한 걱정과 선입견이 앞서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어촌여행에 대한 인식 조사 및 분석과 함께 그동안의 홍보활동, 주요 타깃의 선호 트렌드 등을 반영하여

어촌여행에 대한 친숙함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캠페인 메시지를 개발 및 확산시켰습니다:)


345.jpg
 

'인생바다 만나러 어촌여행 갑니다' 캠페인 메시지에 맞춰

'온라인 소통 활성화, 언론 및 방송 홍보 강화, 홍보 제작물 제작 및 배포'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언론홍보 같은 경우 여행 전문기자의 전문적인 취재를 통한 시기별 특색 있는 어촌체험마을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345.jpg
 

이외에도 해양수산부 및 공단의 주요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고 어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프로모션 및 어촌체험마을 여행정보를 소개하는 단신 보도자료, 기고 등을 연평균 80건 이상 작성 및 배포하였습니다.

어촌여행 활성화 종합홍보 수행 시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은 바로 '시즌성 이슈' 였는데요!

방송홍보, 매거진 광고, 홍보영상 등을 활용해 휴가철 홍보효과 극대화 및 시기별 맞춤 어촌관광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345.jpg


345.jpg


어촌여행에 일반 공중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어촌여행 체험단'을 운영하였는데요!
어촌관광 체험단 활동 시 '인스타그래머'를 섭외, 동행하여 양질의 후기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체험단 취재 시 전문 사진작가를 투입하여 체험단 현장 사진 촬영 및 양질의 홍보 소재를 제공하였습니다.


345.jpg

그림3.jpg

어촌관광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형성을 위해 '인생바다 만나러 어촌여행 갑니다' 페이지 내

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여러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게재하였습니다. 

또한 관련 채널과 제휴를 통해 콘텐츠 노출 범위 확산을 유도하였습니다.



Summary

 '인생바다 만나러 어촌여행 갑니다' 메시지 하에 스토리가 있는 홍보를 전개하여

과업수행 전후 대비 어촌체험마을에 대한 인지도 10% 상승, 어촌체험마을 방문 경험 8.1% 상승

어촌체험마을 관광객 증대에 실질적 기여를 하였으며, 2년간 홍보 활동을 통해 약 2천 만명 이상에게 어촌여행 콘텐츠를 노시켰습니다.

-